중고거래로 휴대폰도 많이 구매하십니다. 하지만 휴대폰 경우 분실폰이나 도난폰을 구매해서 등록도 못하고 경찰서에 갈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분실폰 조회 또는 도난폰 확인 이 가능하면 안심하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고 쉽게 알려 드릴 테니까 뒤로 가기 하지 마시고 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분실 대처법
도난 혹은 분실 시 이동통신사 연락 후 도난과 분실 신고를 하게 되면 휴대폰 사용 차단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자신이 단말기 자급제 시행 이후에 구매한 휴대폰일 경우에도 도난, 분실시 이동통신사(KT, SK, LG)에 신고를 하면 되는데, 그전에 일반 유통망에서 구매를 한 경우라면 전화번호와 단말기 식별 번호를 신고해야 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구매한 휴대폰이 중고로 거래를 한 휴대폰일 시 판매자의 휴대폰이 분실 및 도난폰인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중고를 통해 구매한 휴대폰이기 때문에 구매자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조회 서비스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링크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자동 조회 시 대량으로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분실폰 조회를 대량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사업자 전용 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분실폰 조회 방법
분실폰 조회 방법은 단말기 식별번호 조회, 모델명과 일련번호 조회 총 2가지의 조회 방법이 있습니다.
조회(IMEI)로 조회
2012년 5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인 경우에 가능하며, 모델명과 일련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은 2008년 이후 출시된 핸드폰이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단말기 식별 번호는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누른 뒤, IMEI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IMEI 번호가 뜨지 않는 경우에는 한번 클릭해 보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전화 다이얼을 누른 뒤 ‘*#06#’을 눌러주면 단말기 식별 번호와 SN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최근 휴대폰이 고가의 물품이 되고 몸의 일부처럼 사용해 왔었는데, 부주의로 인해서 휴대폰을 잃어버리게 되는 순간 당황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어느 정도 지식을 알고 있는 게 좋은데,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을 고려해 미리 단말기 식별 조회 번호를 인식하고 메모해 놓는 습관을 들여놓는 게 좋지 않을까요?분실이 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고 구매 전 확인해보는 과정에서 필요로 하니까 잘 체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분실폰 조회하는 방법이 유용하셨다면 좋겠으며, 궁금했던 정보거나 도움이 되었던 정보라면 구독, 하트, 댓글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유지에는 여러분들의 큰 관심이 힘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